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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무역

by Kawora 2022. 3. 14.

출처 영원무역

회사소개

영원무역은 1974년 창업 이후 테크니컬 제품 제조에 전념하며,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의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수출 사업을 비롯해, 아웃도어 브랜드 국내외 유통 및 해외 지역개발사업 등을 전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가 경제와 사회 발전에 꾸준히 공헌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1980년 업계 최초로 해외투자를 실행에 옮겨 현재 방글라데시, 베트남, 엘살바도르, 에티오피아 등 지역에 세계 최대규모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현지화에 성공함은 물론, 해외 시장 에서의 서비스 증대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세계 9개국에 해외사무소를 구축하여 글로벌 경영체제를 확립하였습니다.

영원은 ‘지속적인 성장과 이익을 통한 고용증대, 환경중시 경영을 통한 인류 삶의 질 향상, 사회환원 활동을 통한 더불어 사는 인류애에 기여’ 라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매사에 정직하고 성심을 다하자, 디테일에 강하고 제품과 일의 성과에 있어 최고를 지향하자, 변화에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자, 봉사와 환경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사회에 기여하자’ 라는 핵심 가치를 총 7만 여명의 전 구성원이 공유하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적극적인 사회환원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의 미덕을 실천하며, 사업장이 소재한 현지 국가 및 지역의 장기적인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국내외에 걸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관계사인 영원아웃도어를 통해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를 공식 후원하며 대한민국의 국위 선양과 인류 평화의 유지 및 인류애 공헌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영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상생경영을 통해 고객, 주주, 협력사 및 임직원 등 사회구성원 모두로부터 신뢰 받고 사랑 받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회사 연혁

의류(OEM)

테크니컬 아웃도어 의류와 스포츠웨어와 같은 고 기능성 의류를 기반으로 다양한 패션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입니다.

영원은 테크니컬 아웃도어 의류, 스포츠웨어와 같은 고 기능성 의류와 니트웨어, 스웨터 그리고 캐주얼웨어 등 다양한 의류 카테고리의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입니다. 1974년 설립 이래, 46년 이상 축적되어온 제품 개발 노하우와 방글라데시, 베트남, 중국, 엘살바도르 등 다각화된 해외 생산 기지의 우수한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븐(OEM)

고 기능성 산악용 의류와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하는 일상복 및 산업용 유니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군을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영원은 원단 자체의 기능을 뛰어넘어 봉재를 통한 방수, 통기성, 보온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패턴 기술을 접목하여 극한 환경에서도 신체를 보호 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 및 등산과 하이킹에 최적화된 구조의 제품을 특화된 Seam Sealing과 무봉재 기술을 활용하여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디자인의 독창성을 가지고 구조적으로 활동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봉제 능력을 갖추었으며, 다운 주입 및 다양한 충전재를 활용한 프로세스의 자동화로 복잡한 작업도 효율적으로 구현하여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3D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수 디자인 개발과 구현이 가능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기에 산악인들 및 여러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니트(OEM)

고 기능성 산악용 의류와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하는 일상복 및 산업용 유니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군을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영원은 2006년 Merino Wool 니트 제품의 개발 및 생산을 시작으로, Outdoor Sportswear Industry에 최고 품질의 Merino Wool 니트 제품을 공급해왔고, 현재는 Outdoor Sports Wear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습니다.
2010년 뉴질랜드에 위치한 세계 최고의 Merino Wool 원단 생산 업체 DTI 인수 합병으로, 베트남 공장 내에서 원단 생산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One-stop  생산이 가능하며,  이는 뉴질랜드 원단 생산 시점으로부터 약 3개월의 원자재 수급 시간 단축, Outdoor Sports브랜드들이 Wool 제품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였습니다.
기존 생산라인과 차별화된 모듈러 생산 방식은, 제품 특화 Layout구성, In-line 전수 검사로 결점을 실시간 수정, 무결점 제품의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선진화된 생산 시스템으로 영원의 고객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MOQ-Free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원은 지속적으로 개발해온 Outerwear 기술력을 토대로 단순 니트 제품 뿐만이 아닌, Merino Circular Knit와 Outerwear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제품, Flat Knit와 Seamless 기술력 확보 등 미래 기술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신발(OEM)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우수한 품질로 공급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 및 생산 리드타임 단축으로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1996년 방글라데시 치타공 수출공단에 신발 공장을 설립 OEM 제조 방식으로 수출을 시작하여 Sports, Casual, Sneakers, Winter boots, 군용화, Safety boots 등의 제품 군을 세계 유수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중 Safety boots는 자동화를 이용한 안정적이고 높은 품질 제품으로 바이어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캐나다 품질 기준인 CSA 인증을 보유하고 있고, 유럽, 캐나다, 일본, 한국 시장에는 무관세 혜택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자동화에 대한 연구 및 투자로 공정 간소화, 작업 표준화를 추구하고, 아웃솔(Rubber, EVA, PU Sole) 및 원단(Knit)의 자체 생산하는 일관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어, 가격 경쟁력 및 생산리드 타임 단축등 급변하는 시장요구에 신속 대응하고 있습니다.

용품

변화하는 마켓에 대한 이해와 그에 부응하는 새로운 기술 개발 및
기술 축적을 이루어 유명 브랜드들과 비즈니스를 이어 오고 있습니다.

시장선도적인 소재 및 제품 개발, 디자인 협력 그리고 선도적인 제품 개발 및 생산 역량으로, 세계적인 가방브랜드를 전문 생산하고 있습니다. 선진화된 생산 관리 기술, 자동화 설비, 특수 기능성 재료 봉재 기능, 자수 및 프린트 그리고 무봉재기술등의 특수가공기능으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합니다. 등산, 여행, 캐주얼, 비즈니스 가방 및 캠핑용품등을 파트너 브랜드들에 공급하여 그들이 품질과 가격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영원의 노하우와 세계 최고 설비 투자를 기반으로 여성용 핸드백, 침낭 및 양말까지,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4Q21 Review: 서프라이즈!

 

 4Q21: 매출액 7,515억원(+29%), 영업이익 1,228억원(+154%, OPM +8%p)

 OEM: 방글라 수혜 + 수주 증가 + 판가 인상 + Full CAPA 가동

 마진 역대 최고  Scott: 공급 차질(매출 -12%) vs. 정상율 상승 및 비용 절감(영업이익 +64%)  전방 수요(달러 매출 고성장) + 판가 인상(부담 전가) + 달러 강세(원화 매출 +6%p)

 OEM 전반 투자성 증대, 바스켓 매수 접근 추천

 

4Q21 역대급 실적 영원무역은 2021년 4분기 매출액 7,515억원(+28.6% YoY; 이하 YoY), 영업이익 1,228억원(+154.0%, OPM 16.3%/+8.1%p), 순이익 707억원(+1,703.1%)을 기록하면서, 시장 기대치를 큰 폭으로 웃돌았다(컨센서스 대비: 매출 +20.2%, 영업이익 +64.4%).

OEM의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가 Scott 역기저 우려를 해소하고도 남았다. [OEM] 매출액(4,701억원, 원화 기준 +69.8%; 달러 기준 +60.2%)이 폭발적 성장을 실현하며, 영업이익을 957억원(+251.2%)으로 배증시켰다.

글로벌 수급 차질의 수혜 를 입었다. 방글라데시(CAPA 비중 80%)를 통해 전방 재고 비축 수요에 대응 가능 했고(Q↑), 주력 복종인 스포츠 의류 강세에 수혜를 입었으며(Q↑), 협상력 증대로 원재료비 부담을 판가에 전가시키기도 했다(P↑). Full CAPA 가동(C↓) 기반에 4분기 기준 역대 최고 OPM(20.4%; +10.5%p)을 경신한 배경이다.

[브랜드]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2,719억원(-11.5%), 248억원(+33.4%)을 시현 했다. Scott 공급 차질이 매출(-11.7%) 성장에 발목을 잡았으나, 정가 판매율 상승 및 비용 절감, 회계 조정 등으로 수익성 개선(OPM +3.7%p)은 뚜렷했다. 투자의견 Buy 및 적정주가 70,000원 유지 금번 영원무역 성과로 하여금, OEM 전반에 투자 매력도가 증대될 것으로 본다. 전방 수요(= 달러 매출 +10% 이상 성장)와 판가 인상(= 대형 OEM 비용 부담 전가) 을 정량적으로 증명했기 때문이다.

달러 강세(원화 매출 +6%p)는 덤이다. 수익성 의 핵심은 원재료가가 아닌 가동률인 점 또한 확인시켜주었다. 서구권 Restocking 수요가 계속되는 가운데, 베트남 영향권에서 벗어나고 있는 경쟁사(한세 실업, 화승엔터) 또한 귀추가 주목, OEM 3사에 대한 바스켓 매수 접근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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